아귀레, 신의 분노

Aguirre: The Wrath of God, Aguirre, der Zorn Gottes, 2002

9.4 2002.08.02上映
독일, 페루, 멕시코 93분, 12세이상관람가 시대극/어드벤처 2002.08.02 개봉 93분
아귀레, 신의 분노 Aguirre: The Wrath of God, Aguirre, der Zorn Gottes,은 2002에 발표 된 독일, 페루, 멕시코 93분, 12세이상관람가 2002 시대극/어드벤처 2002.08.02 개봉 영화입니다,영화는 베르너 헤어조크가 지배하고 있습니다,클라우스 킨스키,헬레나 로조,델 네그로 및 기타 주요 배우,한국에서 2002년08월02일에 출시되었습니다.

세상의 끝 아마존을 정복했지만,

남은 것은 뗏목 하나와 원숭이 울음뿐…

1560년, 전설의 황금도시 엘 도라도를 찾아나선 스페인 군대.

군대를 이끄는 장군 피사로는 정글에 막혀 꼼짝 못하게 되자, 엘 도라도로 가는 길을 미리 확인할 선발대를 뽑는다. 부대장 아귀레는, 대장으로 임명된 우르수아와 40명의 병사와 노예를 이끌고, 흙탕물 가득한 아마존 강을 따라 내려간다.

“이 강을 살아서 건널 순 없어.

이제부터는 더 나빠지기만 할뿐이야!”

아마존의 거센 소용돌이에 뗏목 하나가 도리 없이 갇혀버린다.

위험을 무릅쓰고라도 부하들을 구하려는 우르수아와, 이에 맞서는 아귀레!

인디언들의 공격과 거센 물살로 더 이상의 탐험은 무리라고 판단한 우르수아는, 선발대를 되돌려 피사로에게 돌아갈 것을 명령한다. 하지만 황금과 권력에 대한 강한 집착으로 아귀레는 대장 우르수아를 가두어 버리고, 스페인 국왕에 대한 반란을 일으킨다. 스스로 부대를 지휘해 엘 도라도를 찾아 아마존 정글 깊숙이 들어가는 아귀레.

“이곳에 나무와 물밖에 없더라도 난 정복하고 말거야!”

병사들은 뗏목 위에서 굶주림과 질병으로 쓰러지고, 식인종들의 보이지 않는 습격에 차례차례 죽어간다. 자신의 딸마저 인디오의 화살 공격에 목숨을 잃어버렸다.

아마존 한가운데, 멈취버린 듯한 강물 위 뗏목에는, 아귀레 뿐 이제 아무도 없다. 녹슨 대포 옆에는 작은 원숭이 떼만이 어지럽게 맴돈다. 아귀레가 발을 뗄 때마다 물이 갈라지듯 원숭이들이 흩어진다. 아귀레는 원숭이 한 마리를 손에 쥐고, 하늘을 향해 외친다. “난 신의 분노다.”